-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고성능의 아메리칸 스타일 바이크
 
 BMW모토라드가 편안한 여행에 최적화한 대형 투어러 뉴 K1600 그랜드 아메리카를 국내에 출시했다.

 

 뉴 K1600 그랜드 아메리카는 지난해 출시한 배거 스타일의 K1600 B를 기반으로 제품만의 개성을 완성했다. 측면 라인은 후방을 향해 경사진 형태로 길게 뻗어 있으며 전면 윈드스크린과 후방에 낮게 위치한 사이드백 사이의 시각적 연결을 통해 우아한 실루엣을 보여준다. 도로와 평행을 이루는 크롬 배기 파이프는 안정감을 강조한다. 특히, 등받이가 장착된 일체형 탑박스를 통해 운전자와는 동승자에게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하며 탑박스에 통합된 LED 브레이크 조명은 아메리칸 스타일 모터사이클의 특징을 상징하는 동시에 후면부 디자인의 존재감을 부여한다.

 

 동력계는 직렬 6기통 1,649㏄ 엔진을 탑재해 7,750rpm에서 최고출력 160마력을 발휘한다. 서스펜션은 주행 중 노면 상태나 라이더의 성향에 따라 움직임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전자 서스펜션 조절 장치(ESA)를 채택했다. 로드, 크루즈의 두 가지 주행 모드에 따라 자동으로 댐핑을 조절한다.

 

 편의품목은 스탠다드 엔진 보호바와 내비게이션을 지원하는 오디오 시스템, 리버스 어시스트, 시프트 어시스턴트 프로 등을 마련했다.

 

 색상에 따른 가격은 블랙스톰 매탈릭  3,830만원, 옐로우 메탈릭 3,950만원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