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품목 재배치로 가성비 높여
 -텔레메틱스는 기본 트림부터 제공

 

 현대자동차가 2018 쏘나타 뉴 라이즈를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형은 가성비를 강화한 신규 트림을 추가하고 다양한 패키지 구성을 통해 선택권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우선 가솔린 2.0ℓ는 주력 트림인 스마트 트림을 스마트 초이스 트림과 스마트 스페셜 트림 두 가지로 세분화했다. 스마트 초이스 트림은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운전석 통풍시트, LED 헤드램프,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등을 적용하고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은 품목을 삭제해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스마트 스페셜 트림은 기존 스마트 트림에서 앞좌석 통풍 시트, 8인치 내비게이션(고화질 DMB 포함),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 등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가솔린 1.6ℓ 터보는 기존 4개로 운영되던 트림을 스타일과 스마트 2개 트림으로 통합했다. 특히 스마트 트림은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에서 나온 소비자 제안을 반영해 쏘나타 마이 핏 전용 트림으로 재구성했다. 스마트 트림은 민첩하고 부드러운 스티어링 성능을 느낄 수 있는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을 기본 적용했다. 또 마이 컨비니언스 핏, 마이 스마트 핏, 마이 익스테리어 핏 등 다양한 컨셉트의 패키지를 마련했다(스타일 트림 'R-MDPS' 선택 가능).

 

 전 트림에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인 카카오 I(아이)를 적용하고(블루링크 적용 시) 블루링크 무상 사용 기간을 5년으로 연장(기존 2년)하는 등 텔레매틱스를 강화했다.

 

 가격은 가솔린 2.0ℓ 2,260만~2,973만원, 가솔린 1.6ℓ 터보 2,404만~2,772만원, 가솔린 2.0ℓ 터보 2,738만~3,293만원, 디젤 1.7ℓ 2,510만~3,158만원, 하이브리드 2,896만~3,363만원(세제 혜택 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3,960만~4,286만원(세제 혜택 후)이다.

 

 현대차는 "중형차 시장을 선도하는 쏘나타 뉴 라이즈가 지난해 디자인 완성에 이어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상품성 개선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소비자에게 더 큰 만족을 줄 것"이라고 마했다.

 


 

 한편, 회사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com)를 통해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특장점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계약 및 출고자에게는 특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일반 소비자에겐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