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i20 WRC(멕시코 랠리)


 현대자동차는 12일 ‘2018 WRC' 3차대회인 멕시코 랠리에서 제조사부문 1위, 개인 선수 부문 2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다니 소르도(Dani Sordo) 선수가 2위, 안드레아 미켈슨(Andrea Mikkelsen) 선수가 4위에 올라 팀 포인트 30점을 획득했으며, 이를 통해 포드 월드랠리팀을 제치고 제조사 부문 1위에 올랐다.

 

[사진] i20 WRC(멕시코 랠리)

 
 이로써 현대차는 이번 제조사 부문 1위의 성적을 바탕으로 종합 제조사 순위에서도 2위 포드 월드랠리팀과의 차이를 12점으로 크게 벌리면서 1위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고온과 먼지 등의 가혹한 조건에서 펼쳐진 이번 멕시코 랠리에서 현대차의 i20 랠리카는 3대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완주하면서 강력한 성능을 입증했다.

 

[사진] i20 WRC(멕시코 랠리)


 드라이버 종합 순위에서 2위를 달리고 있는 티에리 누빌(Tierry Neuville) 선수는 현재 1위인 세바스티앙 오지에(Sebastian Ogier) 선수를 4점 차이로 뒤쫓고 있으며, 남은 경기에서 선두를 되찾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미셸 난단(Michele Nandan) 현대 월드랠리팀 총괄은 "가혹한 조건 속에서도 한 대의 차량도 이탈 없이 레이스를 마무리하며 제조사 부문 1위의 최고의 성적을 거둔 선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고 싶다"고 전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