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주행거리 100㎞ 확보
 -올해 300만원 추가 할인

 

 파워프라자가 경상용 전기차 '피스' 보급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전기차 피스는 올해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대상에 포함, 부산을 시작으로 관공서와 개인, 법인기업 등에 전달을 시작했다. 올해 책정된 전기차 보조금은 국고 1,100만원과 지방비 500만~1,100만원 등이다. 여기에 보조금과 별도로 300만원 추가할인 혜택과 100만원 상당의 사은품도 준비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피스는 2015년 판매를 시작한 이후 매년 2배 이상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피스는 아담한 크기로 시장이나 대형공단·창고 등 협소한 장소에서 뛰어난 기동력을 자랑한다.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만큼 지하 주차시설 등 폐쇠된 공간에서 활용도도 높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1회 충전 후 주행가능거리는 도심 기준 78㎞로 실 주행거리는 100㎞에 달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완전히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5시간이다. 독일 린데사의 고효율모터와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성능을 끌어올렸다. 변속기는 수동을 기본으로 경사가 심한 휴양림 등에서 운행을 고려해 세미 오토기능을 더했다. 저중심 설계와 배터리 일체형 파워팩 등의 기술로 이전보다 높은 안정성을 확보했다.

 

 파워프라자 관계자는 "전기차 제작사 최초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가격은 3,690만원이다. 보조금 등을 적용하면 지역별로 1,400만~1,80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