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소형 SUV를 앞세워 인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기아자동차는 7일(현지 시각) 인도 노이다시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개막한 ‘2018 인도 델리 오토엑스포’에서 소형 SUV ‘SP 콘셉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SP' 콘셉트카는 기아차가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콘셉트카로, 기아차는 이를 기반으로 한 양산형 모델을 내년 하반기 완공되는 인도 공장의 첫 번째 차종으로 생산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SP' 콘셉트카는 와이드하고 안정감있는 차체와 롱 후드 스타일의 스포티한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소형 SUV로, 미래지향적인 디테일을 더해 첨단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기아자동차만의 독특한 호랑이코 그릴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디테일이 조화를 이뤄 강인한 인상을 연출했으며, 와이드한 프론트 그릴에 상하로 분리된 헤드램프를 연결해 슬림한 이미지와 기능성을 충족하는 디자인을 동시에 구현했다.

 

 또한, 그릴 안쪽까지 이어지는 포지셔닝 램프를 적용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여했으며, 고급스럽고 은은한 광택의 새틴 크롬의 그릴 표면에 섬세한 음각 패턴 디테일을 적용해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측면부는 보닛부터 트렁크까지 스포티하게 흐르는 다이나믹한 라인이 특징으로, 심플하면서 풍부한 볼륨의 바디와 날카로운 캐릭터 라인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후면부는 중앙을 가로지르는 새틴 크롬 가니쉬, 이와 연결된 리어 콤비램프가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우면서 모던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볼륨있고 와이드한 펜더 후면부 디자인으로 안정감을 살렸다.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기아차의 인도 시장 진출은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와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 완성에 한발짝 다가감을 의미한다”며 “젊고 활기찬 인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도 시장에서 카 라이프스타일의 새 기준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SP 콘셉트의 양산형 모델은 내년 하반기 중 인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며, 해당 차량은 인도 현지에 건립중인 공장에서 전량 생산될 예정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