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4분기 7인승 SUV로 미국 진출
 -R&D센터와 디자인 스튜디오도 설립

 

 중국 광저우자동차(GAC)그룹이 수 년간의 논의 끝에 내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17일 외신에 따르면 '2018 북미국제오토쇼(NAIAS)'에 참가한 GAC는 현지에서 2019년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전미자동차딜러협회(NADA) 컨벤션에 참석, 공식적으로 딜러를 모집하고 판매를 위한 절차를 본격적으로 돌입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통해 2019년 4분기 7인승 SUV인 GS8을 런칭하고 북미시장 개척에 나선다.  

 


 

 GAC는 지난 2014년 미국 시장 진출에 관심을 표명한 이후 NAIAS에 세 차례 참가하며 기회를 엿봤다. GAC는 이미 실리콘 밸리에 R&D센터를 건립한 상태로, 추후 디트로이트에 두 번째 R&D 센터를 짓고 LA에는 디자인 스튜디오를 설립할 계획이다.

 

 당초 GAC는 그룹 산하의 고급 브랜드 '트럼피치(Trumpchi)'로 미국에 진출한다는 계획이었지만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과 비슷한 철자와 발음 때문에 브랜드명의 변경을 고심, 결국 새로운 브랜드 도입을 추진 중이다. 사전 진행한 현지 시장 조사에서 트럼피치라는 브랜드가 판매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결과가 나온 것. 하지만 미국 시장에서 중국차가 성공할 지는 여전히 미지수라는 게 현지 언론의 해석이다. 

 

 한편, GS8은 GAC가 자체 개발한 최초의 7인승 고급 SUV로 2016년 공개됐다. 크로스-플랫폼 모듈 구조에 기반, 품질 안정성을 높이고 제조 비용을 낮춘 전략형 제품이다. 당초 제품영역 확장과 협력사 간 기술 교류까지 염두에 두고 개발된 것으로 알러졌다. 지난해 GAC는 안방인 중국에서 50만대를 판매, 전년 대비 37.2 % 성장했다. J.D.파워로부터 5년 연속 고품질 평가를 받기도 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