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 고용보장·회사 경영정상화 위한 자구안

 

 금호타이어가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경영정상화 계획’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자구안 내용은 경쟁력 향상 방안(생산성 향상, 무급 휴무, 근무형태 변경 등), 경영개선 절차 기간 중 임금 동결, 임금체계 개선(통상임금 해소)·조정(삭감), 임금 피크제 시행, 복리후생 항목 조정(폐지, 중단, 유지), 관행 개선 등이다. 자구안은 구성원들의 고용보장과 회사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타이어 업계 평균 영업이익률(12.2%)을 기초로 경영정상화에 필요한 금액(2,922억)을 산정하고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목표금액 1,483억(영업이익률 5.5%)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으로 구성됐다.

 

 금호타이어는 12일 열린 제36차 본교섭에서 '구성원 고용보장과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안을 제시하고 이행을 약속하는 노사동의서를 노측에 요청했다. 또 회사는 노사간 합의 지연으로 인해 경영정상화 시기를 놓치거나 노사 합의 불발에 따른 상황을 대비한 계획도 준비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노동조합과 사원들에게 구체적인 경영정상화 계획을 설명하고 자구안에 대한 노사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광주, 곡성, 평택공장에서 ‘경영정상화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