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963마력 '라페라리 아페르타' 국내 최초 공개

 

 페라리가 18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브랜드 출범 7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이를 기념하는 한정판 슈퍼카 '라페라리 아페르타'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페라리가 진출한 60여개국에서 진행중인 이번 월드투어 행사는 페라리의 창립 70주년을 축하하고, 페라리의 역사와 70년 동안 구축되고 이어져 온 브랜드의 핵심가치 등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라페라리 아페르타 
 

 이날은 7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한정판 '라페라리 아페르타'가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페라리 최상위의 초고성능 슈퍼카인 '라페라리'의 오픈-탑 버전으로 800마력의 V12 자연흡기 엔진에 163마력을 생산하는 전기모터를 결합을 통해 최고 963마력, 최대 91.8㎏·m을 발휘하며 최고 시속은 350㎞에 달한다.
 
 또한 70주년 기념 특별 테일러 메이드(Tailor Made) 프로젝트로 탄생한 차도 함께 전시됐다. 테일러 메이드는 F12 베를리네타, 캘리포니아 T, 488 GTB, 488 스파이더, GTC4 루쏘 등 5개 차종을 대상으로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페라리의 70가지 제품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70가지 스타일을 적용해 총 350대를 특별 한정 생산한 프로젝트다. 이중 이날 행사는 SA 아페르타로부터 영감을 받아 탄생한 테일러메이드 'F12 베를리네타'가 공개됐다.

 


F12 베를리네타
 

  디터 넥텔 페라리 극동·중동지역 총괄 CEO는 70년 역사를 소개하는 발표를 통해 "페라리를 소유하는 것은 단지 빠르고 성능이 좋은 차를 갖는 것이 아니라 오직 페라리를 통해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감동까지 소유하는 것"이라며 "이것이 70년 동안 아이코닉 브랜드의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페라리의 혼"이라고 강조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사진=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