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1,709억원 조기 지급...온누리상품권도 120억원 구매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석을 앞두고 납품대금 1조1,709억원을 조기 지급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기지급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등 4개사에 부품과 원자재 등을 납품하는 협력사 3,000여 곳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들 협력사들은 현대차그룹으로부터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16일을 앞당겨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된다. 여기에 1차 협력사들도 추석 지전에 2~3차 협력사들에 대금을 앞당겨 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설, 추석 등 명절 전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납품대금을 선지급해왔다. 지난 설 1조 80억원, 작년 추석 1조 1,789억원의 대금을 각각 조기 집행한 바 있다.

 

 이밖에 전통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120억원치를 구매, 내수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금 수요가 가장 많은 추석 명절을 맞아 협력사들의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며 "이 자금이 2, 3차 협력사들에도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해 협력사 임직원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