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영국까지 달려...평택공장서 발대식 개최

 

 쌍용자동차가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 발대식을 평택공장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G4 렉스턴의 해외시장 출시를 앞두고 신차 알리기를 위해 준비됐다. 주행은 9월14일까지 50일 동안 약 1만3,000㎞ 코스를 6개 구간으로 나눠 진행한다. 각 구간 별로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벨기에, 스위스, 폴란드, 스웨덴 등 25명의 유럽 자동차 저널리스트들이 직접 G4 렉스턴을 몬다. 대륙횡단을 원활하게 마칠 수 있도록 쌍용차팀도 동행한다.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할 G4 렉스턴 5대는 발대식을 마친 뒤 평택항으로 이동, 중국행 선박에 선적해 시작점인 베이징으로 이동한다. 이후 8월 초 베이징을 출발해 카자흐스탄, 러시아,  리투아니아, 폴란드, 독일 등 동아시아에서 서유럽까지 8개국 23개 도시를 달려 모터쇼가 개최되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후 9월12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유럽 최초 공개 무대를 가질 계획이다.

 

 모터쇼 후 G4 렉스턴은 영국으로 이동, 현지에서 별도 출시 행사를 통해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행사가 열릴 블레넘팰리스는 윈스턴 처칠 총리를 배출한 말버러 공작 가문의 거주지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돼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최고의 주행성능은 물론 쌍용차 플래그십 SUV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한 G4 렉스턴이 유라시아 대륙을 누비며 대한민국 SUV의 이름을 세계인들에게 각인시킬 것"이라며 "성공적인 유럽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G4 렉스턴의 선전과 쌍용자동차 브랜드 가치 제고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