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알온텍이 QHD(쿼드 HD)급 루카스 블랙박스 'LK-919 QAD'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QHD는 일반 HD보다 해상도가 4배 높다. 새 제품은 전방 2,560 x 1,440 픽셀, 후방 1,920 x 1,080 픽셀을 지원한다. 영상 규격은 초당 30 프레임, 화면 비율은 16:9다. 소니 엑스모 센서 등을 탑재해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을 확보토록 했다. 여기에 과속카메라 경고, 차선이탈 경고, 전방추돌 경고, 앞차 출발 알림 등 운전자지원장치를 탑재했다. 터널 등 GPS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 서비스가 끊기는 현상도 개선했다. 와이파이를 통해 블랙박스 영상을 휴대전화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자동차 배터리와 블랙박스 간 연결 상태를 LED 표시등으로 나타내는 기능도 눈에 띈다. 블랙박스 스위치를 끈 상태에서 상시 전원 케이블의 연결 상태에 따라 ACC만 연결되면 빨간색, B+만 연결되면 파란색, 그리고 ACC와 B+가 모두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보라색으로 켜진다.

 

 이밖에 이벤트 영상 듀얼 세이브, 역광 보정, 나이트비전, 포맷프리, 타임랩스 녹화, 21개 언어 지원, 저전압 차단 기능 등을 지원한다.

 

 가격은 32㎇ 기준 29만9,000원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