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가 1년간의 베타테스트 운영 기간을 거쳐 D2D(Door to Door) 서비스 '쏘카부름'을 본격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쏘카부름'은 이름 그대로 쏘카를 불러서 바로 타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기존 쏘카가 앱으로 공유차를 예약한 뒤 쏘카존으로 이동해 이용하는 방식이었다면, 쏘카부름 서비스는 콜택시를 호출하듯 서울 전역에서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공유차를 이용할 수 있는 것. 짐이 많거나 쏘카존이 먼 경우 등 쏘카 이용에 제약이 있던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쏘카부름 서비스는 쏘카앱과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쏘카 예약하기 메뉴에서 '부름예약'을 선택하고, 이용시간과 출발지 상세정보를 입력한 후 공유차를 고르면 된다. 반납 시에는 출발지와 동일한 장소에 공유차를 주차하고 애플리케이션 내 스마트키로 문을 잠그면 바로 반납처리된다.

 

 해당 서비스는 주중 및 주말 08~24시에 사용할 수 있다. 대여 시작 2시간 전에 예약하면 되고, 대여시작 시간보다 일찍 도착했을 땐 '예약 앞당기기' 기능으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반납하면 된다. 반납 시간은 별도 제한이 없다.

 

 이용요금은 대여·주행요금 외 부름요금(8,000원)이 추가된다. 대여·주행요금은 기존 쏘카 이용료 기준과 동일하다.  서울 전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합법주차가 가능한 곳이면 된다. 단, 주차장소가 불명확하거나 변경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장소가 변경될 수 있다.

 

 쏘카 조정열 대표는 "다변화되는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고 더욱 쉽고 간편하게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쏘카부름 서비스를 본격 운영하게 됐다"며 "향후 서울 외 지역으로 확대함으로써 소비자 친화적인 서비스 운영과 공유경제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