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튜너 포지아레이싱이 피아트 아바스 500 기반의 404마력 튜닝카 '아레스'를 공개했다.

 

 24일 포지아레이싱에 따르면 아레스는 전투적인 성능에서 착안해 그리스 신화 중 전쟁의 신인 '아레스'의 이름을 빌렸다. 외관은 향상된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전면부 흡기구를 넓히는 등의 개량이 이뤄졌다. 차체는 범퍼, 보닛, 펜더 등에 탄소 섬유를 활용해 무게를 줄였다. 앞뒤 차축을 24㎜ 확대해 주행 안정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실내는 가죽과 알칸타라 등의 고급 소재로 꾸몄다. 세미 버킷 시트를 마련해 역동적인 운전 자세를 연출한다.

 

 
 
 

 

 


 
 
 

 엔진은 기존 1.4ℓ 엔진을 기반으로 했지만 크랭크 샤프트, 흡배기 시스템 등 대부분의 구성 요소를 교체했다. 덕분에 최고 404마력, 최대 45.4㎏·m의 토크를 발휘한다. 변속기는 5단 수동이다. 0→시속 100㎞ 가속엔 4.7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88㎞/h에 이른다.

 

 섀시는 KW클럽 스포츠 서스펜션과 브레이크는 6피스톤 방식으로 제동력을 확보했다. 성능을 뒷받침하는 접지력을 위해 미쉐린 스포츠 타이어를 장착했다.

 

 가격은 5만8,950유로(한화 약 7,123만원)며 엔진, 내·외관 튜닝을 별도로 할 수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