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가 전기차 완속충전기 설치·운영을 위한 사업자를 선정하고 충전기 설치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환경부에 따르면 완속충전기 사업자는 지앤텔, 에버온, KT,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포스코ICT 5개 기업이다. 충전기 설치 신청은 사업자별로 마련한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사업자별 주요 제품은 환경부 전기차 홈페이지(http://www.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치 희망자는 사업자별 제공가격과 설치비용, 제공 서비스 등을  비교한 후 사업자를 통해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설치비는 제품에 따라 87만~920만원까지 상이하다. 환경부는 주차면 100면당 1기, 1대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하며 올해 9,515대에 해당하는 설치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주택에서 1기당 10대 이상 충전 가능한 다채널 충전기와 전기요금 계량기능을 탑재한 과금형 콘센트 등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에 우선적으로 보조금을 지급해 충전인프라 확대 효과를 높이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환경부 이형섭 청정대기기획 과장은 "올해부터 공동주택에 선제적으로 충전인프라를 구축해 전기차 구매장벽을 허물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