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통합적 미래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현대차그룹 전략기술연구소(이하 전략기술연구소)'를 출범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략기술연구소는 산업의 대변혁 시대를 맞아 정보통신과 인공지능, 신소재, 에너지, 로보틱스, 공유경제 등 미래 혁신 분야를 집중 연구한다. 또 신규 비즈니스 플랫폼 구체화를 통해 통합적 미래 대응체계를 구축한다. 신규 비즈니스 플랫폼은 미래차 융W29;복합기술을 포함해 미래 혁신 기술과 관련된 전 방위적 분야를 아우른다.

 

 연구소는 기술 기획 전략가, 선행기술 엔지니어, 사업화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의왕연구소에서 운영을 시작한다. 점진적으로 조직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미래 사회W29;기술 트렌드 연구에 기반한 신사업 구상과 진행, 기술 개발전략 등을 담당하는 조직과 신소재, 에너지, 바이오 헬스, 로보틱스 등 혁신 기술을 개발하는 조직 등 크게 두 부문으로 구성된다.

 

 현대차그룹은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을 대거 영입할 계획이다. 기술 개발과 사업화 추진 등 각종 프로젝트 실행은 아이템 및 시장 환경에 따라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을 적극 활용한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전문 기업체나 대학, 연구소들과 적극 협업하는 형태로, 첨단 신기술을 조기에 확보하고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촉진하는데 기여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사물인터넷 등 정보통신기술의 융W29;복합이 전 산업으로 확산되는 변혁이 일어나면서 기업들이 과감한 도전에 나서고 있다"며 "미지의 영역을 개척하고 차세대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마켓 쉐이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