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KT와 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는 차에 탑재된 무선 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 운전자와 차, 서비스 센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특히 100% LTE의 국내 통신망과 지도 소스는 물론 고속 및 대용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완벽하게 현지화된 서비스로 속도 반응을 비롯한 성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직접 24시간 긴급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b콜(Breakdown Call)' 기능뿐 아니라 사고시 차가 자체적으로 위험을 감지해 차의 위치와 안전띠를 착용한 탑승 인원 등의 정보를 고객컨택센터로 전달하는 'e콜(Emergency Call)' 기능을 제공한다.

 

 또 운전자가 본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수시로 브레이크 패드 상태, 연료 소비율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차에서도 자체적으로 수리 필요 여부를 파악해 서비스센터로 해당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 환경 관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i콜(Information Call)' 기능을 통해 목적지 문의 및 연결, 주변 맛집 검색 등 개인 비서 기능의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도 가능하다. 벤츠코리아는 이를 위해 복수의 후보사들을 대상으로 기술에 대한 검증과 비교를 진행한 결과 KT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에 KT에서는 작년 말까지 한국형 커넥티드카 플랫폼 개발을 완료했으며, 올 상반기 중으로 충분한 필드테스트를 거쳐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가 안정적으로 서비스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오는 하반기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출시에 앞서 고객 응대 및 불만 처리 등 기존 콜센터 업무를 넘어 보다 통합적이고 능동적인 고객관계관리(CRM)가 가능한 고객컨택센터(CCC)를 지난 14일 출범했다. 전화 한 통으로 시승, 방문, 서비스 예약은 물론 24시간 긴급출동 및 상담 서비스, 영어 응대 커뮤니케이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