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가 최근 도입한 겨울철 사고차 지원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서비스 역량 강화라는 점에서다. 판매사 입장에서도 수리차 수요를 가져올 수 있어 긍정적이라는 해석이다.

 

 16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의 새 제도는 사고 발생 시 현장 수습부터 사고 수리까지 사후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사고 발생 시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폭스바겐 소비자지원센터(080-767-0089)와 페이톤 및 투아렉 소비자 전용 핫라인(080-742-3866)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최장 80㎞를 무상 견인하며, 최고 5만 원의 택시비도 제공한다.

 

 
 여기에 전손피해 소비자가 본인 의지에 따라 수리 진행 여부를 택할 수 있다. 이 경우 수리비 견적과 보험 계약 잔존가액의 차액을 총 수리비의 최대 20%까지 지원한다. 이는 소비자 보험 수리에 따른 보험료 할증을 위로해주는 차원에서 준비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추가로 구입 1년 미만 소비자는 자기 부담금 20만원을 회사가 낸다.

 

 이런 제도는 소비자 보호와 서비스 역량 강화라는 측면에서 매우 신선한 시도로 해석되고 있다. 실제 폭스바겐 소유자 사이에서도 유용한 서비스라는 평가가 적지 않다. 혹시 모를 사고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어서다. 나아가 기존 긴급출동 서비스와 연계해 시행하기 때문이 이용도 간편하다.

 

 판매사 역시 제도에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그간 폭스바겐 보유자의 경우 수리비 부담을 이유로 사고가 나더라도 사설 정비소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일이 잦았기 때문이다.  정비가 전체 수익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구조를 감안할 때 사고차 지원 정책은 이런 유출 소비자를 공식 판매사로 흡수하는 효과를 내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폭스바겐코리아는 제도 도입 후 실효성을 평가해 상설 제도로 운영할 수도 있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주행 중 사고가 많은 겨울철에 폭스바겐이 도입한 사고차 지원 정책은 매우 긍정적인 서비스 강화책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는 판매량이 높아지는 데도 정비 수익이 감소하는 판매사에게 수요를 일정 보장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폭스바겐 소비자가 사설 정비에 눈을 돌리는 이유에 대해선 큰 고민이 없어 보인다"며 "근본적으로 소비자들이 사설 정비로 향하는 이유를 고민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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