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스트(대표 백원인)는 캠핑카 제작업체인 JMRV(대표 송정훈)에서 제작하는 캠핑카에 360° 옴니뷰를 공급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옴니뷰는 이미지넥스트가 개발한 국내 최초 어라운드 뷰 시스템(AVM)으로 차량 내 모니터를 통해 차 주변 360°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안전주행시스템 이다.

 

 초기 고급 승용차 대상 수요층이 점차 확대되어 어린이 통학차량이나 관광버스, 중장비, 캠핑카, 요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에 적용되고 있다.

 

 JMRV는 기존에 4채널 블랙박스를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던 것을 옴니뷰 기본 장착과 블랙박스 옵션 선택으로 변경, 11월 출시되는 차량부터 적용시켜 판매할 계획이다.

 

 내비게이션 또는 9.8인치 룸미러 모니터와 연결하여 블랙박스와 별개로 옴니뷰 포함 총 7개의 카메라를 연동하여 제공한다.

 

 이에 캠핑카 운전자는 차량 내 모니터를 통해 차량을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것 같은 탑뷰 영상은 물론 전방영상, 후방영상,좌/우 사이드영상 등 옴니뷰의 카메라가 제공하는 다양한 시야를 확보함으로써, 좁은 도로나 익숙하지 않은 초행길에도 차량 주변 상황 및 장애물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편안한 주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미지넥스트 백원인 대표는 “이번 사례와 같이 캠핑카를 비롯한 대형 차량을 중심으로 옴니뷰의 필요성에 대한 업계와 소비자의 인식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며“차량 안전사고 예방의 필수안전시스템 제공의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적인 제품홍보와 시장확대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