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는 5일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SAV)인 ‘X5’의 제3세대 모델인 ‘뉴 X5’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BMW는 99년 SUV 시장에 처음으로 SAV라는 컨셉을 도입해 오프로드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민첩한 주행성능을 가진 ‘X시리즈’을 선보였다. ‘X5’는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130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새롭게 출시한 3세대 ‘뉴 X5’는 국내에 ‘뉴 X5 xDrive30d’ 5인승과 3열 시트가 추가된 7인승 모델, 스포츠 성능을 높인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X5 M50d’ 등 총 3가지 모델이 판매된다. 가격(부가세 포함)은 △뉴 X5 xDrive30d 일반형 9330만원 △뉴 X5 xDrive30d 7인승 9790만원 △뉴 X5 M50d가 1억3790만원이다.

 

 ‘뉴 X5’는 외관은 실내 공간, 기능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크기로 새롭게 디자인 됐다. 전장은 4886mm로 이전 모델에 비해 32mm가 늘어났고, 헤드라이트와 키드니 그릴은 좌우로 더 커졌다. X자 모양의 앞 범퍼는 X시리즈의 정체성을 나타내며 측면 라인은 뒤로 갈수록 올라가 역동적인 모습을 보인다.

 

 실내는 기존 2세대와 동일한 2933mm의 긴 휠베이스를 가졌고, 전체 실내 윤곽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LED 실내등을 적용했다. 또 오렌지, 화이트, 블루 등 3개 색상으로 조절 가능한 실내 라이팅은 탑승자의 취향에 따라 실내 분위기를 조정할 수 있다.

 

 ‘뉴 X5 xDrive30d’ 7인승 모델을 통해 BMW 최초로 선보이는 3열 2인승 시트는 트렁크 바닥과 평행하게 개별적으로 접을 수 있어 실용성을 더했다. 2열 시트의 접이식 등받이는 분할이 가능해 화물 적재 용량을 최소 650리터에서 최대 1870리터까지 단계적으로 늘릴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이전 세대보다 강력해졌다. ‘뉴 X5 xDrive30d’는 직렬 6기통 BMW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58마력과 최대토크 57.1kg·m의 힘을 발휘한다. M 퍼포먼스 트리플 터보차저 기술이 적용된 ‘뉴 X5 M50d’는 최고출력 381마력과 최대토크 75.5kg·m의 힘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5.3초가 걸린다.

 

 이와 함께 ‘뉴 X5’는 SAV 최초로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에어 벤트와 에어 브리더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뉴 X5 xDrive30d’는 복합연비 12.3 km/l와 이산화탄소 배출량 162g/km를 실현한다. ‘뉴 X5 M50d’의 복합연비는 11.7km/l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71g/km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뉴 X5’에는 앞·뒤 구동력 분배를 능동적으로 관리하는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장착됐다. 또 iDrive 터치 컨트롤러, 360도 서라운드 뷰와 주차 거리 경보장치, 열선이 포함된 다기능 스티어링 휠 등의 편의 장치가 적용됐다.

 

 김효준 사장은 “오늘 출시한 '뉴 X5'는 BMW SAV의 오랜 전통을 혁신적으로 잇는 뉴 모델”이라며 “'뉴 X5'를 통해 새로운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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