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추가한 중형차 'i40 2014'를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차는 새로 선보이는 'i40 2014'에 고객 선호 사양과 최고급 편의 사양을 대거 반영하면서도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i40 2014'는 국내 주차 공간 특성에 맞게 왜건모델에 '스마트 테일 게이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번에 적용된 '스마트 테일 게이트 시스템'은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차량 후면 1m 범위 안에서 3초간 대기할 경우 자동으로 테일 게이트가 열리는 기능을 갖췄다.

 

 또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 시동은 물론 주차위치 확인, 원격 도어개폐 등이 가능한 최첨단 텔레메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를 탑재했다. 이외에도 △에코, 노멀, 스포츠 등의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통합 주행 모드 시스템 △운전 중 뒤를 돌아보지 않고도 뒷자석을 확인할 수 있는 컨버세이션 미러 등이 추가됐다.

 

 여기에 후석 사이드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 국내 메이커 중형차 중 유일하게 9에어백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왜건 모델에는 버튼 하나로 뒷좌석 시트를 접을 수 있는 '리모트 시트폴딩 시스템'을 신규 적용해 화물적재 공간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i40 2014' 가격은 왜건 모델의 경우 △PYL 2715만원 △D-spec 3025만원, 세단 모델의 경우 △PYL 2615만원 △D-spec 2945만원이다. 이는 가솔린 모델 기준으로 디젤모델은 170만원 추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편의사양이 추가 적용됐음에도 가격인 인상을 최소화했다"며 "왜건 모델을 기준으로 PYL트림과 D-spec 트림은 각각 15만원, 25만원 올랐다"고 말했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