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27일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사옥에서 'K3 쿱'의 사진 발표회를 개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K3 쿱'은 기아차가 2009년 선보인 포르테 쿱 이후 4년 만에 출시하는 후속 모델이다. 'K3 쿱'은 감마 1.6 터보 GDI 엔진과 감마 1.6 GDI 엔진 등을 얹은 2개 모델로 구성된다.

 

 터보 GDI 모델은 1591cc의 배기량에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로 2500cc급의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공인 복합연비는 11.5㎞/ℓ(자동변속기 기준)다.

 

 고성능에 최적화되도록 변속기,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 등을 새롭게 세팅해 한층 스포티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확보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1.6 GDI 모델은 12.8㎞/ℓ의 연비와 함께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7.0kg·m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K3 쿱'의 외관 디자인은 쿠페만의 스포티함과 역동성을 극대화하는 디자인 요소를 통해 기존 K3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K3 대비 25㎜ 낮춘 1410㎜의 전고로 더욱 날렵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구현하면서도 2700㎜의 축거는 그대로 유지했다.

 

 'K3 쿱'은 센터페시아가 운전석 방향으로 기울어져 있으며, 스티어링 휠의 버튼 또한 사용 빈도를 고려해 배열을 최적화했다.

 

 특히 뒷좌석에 신장 180cm의 성인이 탑승해도 편안할 뿐만 아니라 한번의 레버 조작으로 시트 폴딩 및 슬라이딩이 가능하도록 했다.

 

 뒷좌석에는 6대4 폴딩 시트를 기본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트렁크 또한 378ℓ(포르테 쿱 대비 20ℓ 증대)의 용량을 확보했다.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을 비롯해 ▲6개 에어백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등의 안전사양을 구비했다.

 

 스티어링 휠의 조향 특성을 컴포트, 노멀, 스포츠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를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유보(UVO) 시스템이 탑재된 7인치 내비게이션, 크루즈 컨트롤,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글로브 박스 쿨링, 앞좌석 통풍 시트, 히티드 스티어링 휠 등의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K3 쿱'의 판매가격은 1.6 GDI 엔진 탑재 모델은 ▲럭셔리 1,790만원이며, 1.6 터보 GDI 엔진 탑재 모델은 ▲트렌디 2,070만원, ▲프레스티지 2,200만원, ▲노블레스 2,290만원이다. 모두 자동변속기 기준이다.

 

 

 

 

 

 

 

 

 

 

 

 

 

 

 

 

강기택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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