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버트보쉬는 4일 대전공장에서 가솔린 직분사(GDI) 엔진의 핵심 부품인 인젝터 생산라인을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GDI는 고압 연료를 실린더에 직접 분사해 연비와 배출가스 저감 기능을 크게 향상시킨 엔진 시스템이다.

 

 600억원이 투자된 이번 설비는 연간 총 600만개의 생산능력을 갖췄다. 이는 4기통 기준으로 차량 150만대에 들어가는 규모다.

 

 여기서 생산된 인젝터는 전량 현대·기아차에 납품된다. 적용 모델은 에쿠스, 제네시스, 아반테 등 5개 차종이다.

 

 보쉬는 올해 말 GDI 제어장치인 ECU 양산에 들어가는데 이어 내년까지 1천500억원을 추가 투입해 고압펌프 생산라인도 갖출 계획이다.

 

 이 설비가 들어서면 대전공장은 연간 150만대 분량의 가솔린 GDI 일괄 생산체제를 갖추게 된다.

 

 보쉬는 이번 투자로 영업, 연구개발, 엔지니어링 등의 분야에 총 7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 회사는 현재 디젤시스템 부분에서도 연 240만개(4기통 차량 60만대)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헤르만 캐스 사장은 "한국의 친환경 차량 시장이 급속히 커지는 점을 고려해 앞으로 증설 작업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쉬그룹은 한국법인인 한국로버트보쉬 외에 보쉬전장, 보쉬렉스로스코리아, ETAS코리아, 두원그룹과의 합작사인 두원정공 등을 두고 있다.

 

 자동차 부품, 산업자동화 제품, 전동공구, 보안시스템, 마이크로전자기계센서, 캡슐커피 머신 등을 생산·판매해 작년 기준 2조38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성훈 기자 lucho@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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