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 서울모터쇼가 11일간의 장정을 마치고 7일 막을 내렸다.

 

 서울모터쇼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모터쇼 마지막 날인 7일에는 18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면서 총 관람객 수 105만 명으로 최종 마무리했다. 주말 우천과 강풍 등으로 당초 예상한 관람객 수에는 못미쳤지만 역대 최대 관람 기록을 경신했다.

 

 

 2013 서울모터쇼는 킨텍스 제 2전시장 개장, 14개 국 384개 업체 참여로 전시면적과 참가업체 수 역시 최대였다. 또 애프터마켓특별관을 만들어 용품과 정비기기 등 모터쇼 범위를 자동차 애프터마켓으로까지 확대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세계 최초로 선보인 9대를 비롯해 45대의 신차를 공개했다.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등 36대의 친환경차와 15대의 컨셉트카를 전시했다. 또 고성능·고효율의 소형차가 강세를 보였으며, 캠핑을 비롯한 레저용 차에도 관람객들의 관심이 쏠렸다.

 

 조직위는 모터쇼 내실을 다지기 위해 국제 ITS 세미나, 수입차 채용박람회를 열었다. 또 전시장을 방문한 특허청의 청소년 발명 기자단 200여 명을 대상으로 '자동차와 우리의 꿈'이라는 주제로 자동차 기술과 모터쇼에 대한 특강을 열었다. 대학생 카디자인 공모전과 전국 대학생 자작차대회 수상작도 전시했다.

 

 조직위는 “2013 서울모터쇼는 양적인 면과 함께 질적인 면에서 더욱 발전한 최고의 모터쇼가 됐다"며 "100만 관람객시대의 정착을 알린 만큼 앞으로 월드 프리미어급 신차와 컨셉트카가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자동차업계 CEO들이 한 데 모이는 국제적 포럼 개최, 관람객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개발 등 내실을 다지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호영 기자 ssyang@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