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해 국내외에서 12만717대(CKD 포함)를 판매해 매출액 2조8천638억원, 영업손실 991억원, 당기순손실 1천61억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란도 C, 코란도스포츠 등 제품개선 모델의 판매가 늘어나 2011년보다 판매 대수는 6.8%, 매출액은 3.3% 증가했다. 이는 2007년 이후 최대 실적이다.

 

 영업손실은 2011년(1천412억원)보다 422억원(29.9%) 감소했다.

 

 당기 순손실은 2011년(1천124억원)보다 64억원(5.7%) 줄었다. 2011년에 회생채무면제이익(490억원)이 반영됐던 점을 고려하면 점차 개선되는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판매 중에서는 코란도 C 4만9천660대, 코란도스포츠 3만5천798대 등 코란도 시리즈가 70.8%를 차지했다.

 

 지난해 국내 자동차 시장이 전년 대비 4.3% 감소했으나 쌍용차[003620]는 내수 판매가 23.4% 증가했다.

 

 수출은 7만3천17대로 2011년(7만4천350대)보다 소폭 감소했다. 다만 러시아에 대한 수출이 단일국가로는 처음 3만대를 돌파했다.

 

 쌍용차는 올해도 경영 실적을 개선하고 미래 성장기반을 확보하는 한편, 협력적 노사관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글로벌 침체에도 판매와 매출 모두 증가했고 손익 실적도 큰 폭으로 개선됐다"며 "올해는 지난 몇 년보다 더욱 중요한 시기로, 글로벌 판매 물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연 기자 cherora@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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