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가 5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보도발표회 및 시승행사를 열고 프리미엄 MLV '코란도 투리스모'를 공식 출시했다.

 

 '코란도 투리스모' 는 SUV의 스타일링, 세단의 안락함과 MPV의 활용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MLV(Multi Leisure Vehicle, 다목적 다인승 레저 차량)을 개발 콘셉트로 2년 6개월의 개발 기간 동안 1,800억여원의 개발비를 투자해 혁신적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으로 무장, 완전히 새롭고 당당해진 모습으로 탄생했다.

 

 젊은 감감의 '코란도C', 아웃도어 지향의 '코란도스포츠'에 이어 탄생한 코란도 투리스모는 레저 및 아웃도어를 완벽하게 커버하는 '코란도 패밀리'의 완결판이자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쌍용자동차 SUV 고유의 패밀리룩을 충실히 계승한 또 하나의 '코란도'가 될 전망이다.

 

 

 '코란도 투리스모'의 전면 디자인은 후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일체감 있는 라인으로 코란도 패밀리룩을 연출하였으며, 블랙 베젤 프로젝션 헤드램프, 후드 캐릭터 라인이 적용되어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운전석 공간은 각종 계기정보를 한눈에 아우를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했다. 센터 클러스터는 스티어링 휠에 시야 방해를 받지 않고, 운전자 시선 방향과 동일선상에 위치해 있다. 더불어 운전자 정면에 자리잡은 디지털 클러스터는 트립 컴퓨터를 내장해 주요 주행정보를 간결하면서도 선명하게 표시해 준다.

 

 

경쟁차종과 차별화된 스윙형 도어는 어린이와 노약자도 쉽게 여닫을 수 있어 편의성이 우수하며, 승하차시 오토바이, 자전거와의 추돌 사고를 방지할 뿐 아니라 2단 스톱 장치를 적용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더불어 충돌 안전성 강화를 위한 1열 사이드 에어백도 신규 적용되었다.

 

 

 한국지형과 도로상황에 최적화된 e-XDi200 LET(Low-end Torque)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출력 155ps/4,000rpm, 최대 토크 36.7kg.m/1,500~2800rpm을 발휘하며, 디젤엔진 최고 수준의 NVH 성능을 자랑한다. 변속장치는 수동 6단 변속기 또는 E-tronic 벤츠 5단 자동 변속기중 선택 가능하다.

 

 '코란도 투리스모'는 '체어맨 W'와 동일한 후륜 멀티링크 독립현가장치를 적용, 노면의 충격을 다수의 링크로 분산하여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해 대형 세단 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동급 유일의 전자식 4WD 시스템은 눈길,빗길,험로에서도 안정감있는 주행을 보장하며 필요시에만 4WD를 선택할 수 있어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여준다.

 

 아울러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차량자세제어시스템), ARP(Active Rollover Protection, 차체 전복방지 장치)와 BAS(Brake Assist System,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등 첨단 안전기술이 적용되어 사고를 미연에 예방한다.

 

 

 

'코란도 투리스모'는 동급 유일의 스마트키 시스템을 비롯하여 차별화된 편의사양 적용으로 탑승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개별소비세와 교육세가 면제되고 연간 자동차세가 6만5천원에 불과해 경제성이 탁월하며, 6인 이상 승차시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를 달릴 수 있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컨셉트와 상품성으로 새롭게 탄생한 '코란도 투리스모'는 코란도의 브랜드 가치와 SUV 고유의 스타일을 계승한 프리미엄 MLV다"며 "폭넓은 활용성과 SUV의 주행성능을 두루 갖춰 레저 인구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롭게 탄생한 '코란도 투리스모'의 판매 가격은 LT 2,480만원~2,854만원, GT 2,948만원~3,118만원, RT 3,394만원~3,564만원이다. (각각 2WD~4WD)

 

 

-보배드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