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이 '모바일 사고조회시스템'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해상에 따르면 해당 시스템은 교통사고를 당한 소비자들이 사고처리와 관련한 각종 업무를 휴대폰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사고 접수 시 발송되는 안내문자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프로그램 설치, 로그인 등은 필요하지 않다.

 

 사고처리과정 조회는 물론 개인정보처리 동의, 교통사고 피해확인서 발급, 사고사진 등록 등의 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그간 보상직원과의 면담 또는 전화로 처리했던 것을 소비자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것. 장시간 설명을 들어야 했던 각종 안내도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에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휴대폰의 인터넷 사용 요금은 회사가 부담한다.

 

 이 회사 보상지원부 박운재 부장은 "시스템 개발로 소비자만족도 향상은 물론 업무 효율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시각에서 서비스를 개발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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