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펠이 프리미엄 소형차 아담(ADAM)을 내놓고 미니(MINI)와 피아트 500을 정조준했다.

 

 27일(현지시간) 파리모터쇼에 공개된 아담은 도심형 소형차로 길이가 3.7m에 불과하며, 젊은층 공략을 위한 3도어 및 5도어가 출품됐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사용이 가능한 인텔링크 인포테인먼트 기능 외에 다양한 편의품목을 적용, 차 안에서의 즐거움을 추구했다. 이와 관련, 토마스 세드란 오펠 회장은 "아담은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이 담긴 차"라며 "파리 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엔진은 최대 70마력의 1.2ℓ와 87마력 및 100마력을 발휘하는 1.4ℓ 가솔린이 탑재됐고, 5단 수동변속기를 통해 최고 185㎞까지 속도를 올릴 수 있다. 고효율을 위한 공회전방지장치가 포함돼 연료효율은 유럽 기준으로 100㎞를 주행할 때 5ℓ가 소모된다. 향후 직분사와 터보, 6단 수동변속기 탑재도 예정돼 있어 고효율, 고성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소형차지만 휠베이스가 2,311㎜로 넓은 점도 특징이다.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시스템에 휠은 15인치에서 18인치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포츠 샤시와 전동 스티어링이 준비돼 운전자에 따라 주행감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언덕밀림방지장치와 주차보조기능도 적용됐다. 오펠은 아담이 유럽 내 소형차로는 앞뒤 LED 램프가 확보된 점도 특징으로 내세웠다.

 

 
 GM유럽 관계자는 "아담이 미니와 피아트를 견제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한국에서 수입되는 스파크가 쉐보레 브랜드의 대중적인 소형차라면 아담은 비슷한 크기지만 오펠 브랜드로는 프리미엄 제품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펠은 이번 모터쇼 전시장을 아담의 독무대로 꾸며 전기차 암페라를 내세웠던 제네바모터쇼와 다른 행보를 나타냈다. 이는 소형차가 강세인 유럽 시장 공략 의지를 적극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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