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지난달 신형 에쿠스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은 싸이(현대차 페이스북)

 

 미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이 현대차에까지 훈풍이 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달 싸이가 미국을 방문했을 당시 '에쿠스'와 함께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에 동참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싸이가 워싱턴포스트와의 인터뷰 등 미국일정 중 미 현지법인 쪽에서 제공한 '에쿠스'와 찍은 기념사진을 최근 자사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하고, 현재 2억20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강남스타일 동영상을 링크로 걸었다.

 

 이 사진은 지난달 싸이가 미국일정을 소화한 후 한국으로 오기 전 찍은 사진으로 자신이 직접 트위터에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유투브에 올라온 동영상에도 싸이가 뉴욕의 방송국 인터뷰를 위해 방송국에 도착하면서 에쿠스 세단에서 내리는 장면과, 인터뷰를 마치고 떠나면서 에쿠스 트렁크에 스탭들이 의상 등을 싣는 장면들이 담겨있다.

 

 현대차 측은 "지난달 미국법인 쪽에서 싸이가 LA와 뉴욕에서 활동할 때 에쿠스를 지원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싸이에게 제공된 에쿠스는 검은색 컬러의 차량으로 캘리포니아 번호판을 달고 있다. 현재 현대차는 지난 2010년 말부터 신형 에쿠스를 미국시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오는 11월경엔 내외관이 부분 변경된 페이스리프트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에쿠스는 미국에서만 3193대가 판매, 연간 목표(3000대)를 초과 달성했다.

 

 한편 실제 싸이의 뮤직비디오 동영상엔 벤츠 'SLK로드스터'가 유재석의 스포츠카로 선보였다.


 

최인웅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