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차량들은 폴리카보네이트 렌즈를 사용하는데 이에도 차량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단점이 있어서 그것을 보강하기 위해 아크릴 하드코트 용액에 담궜다 꺼내는 방식으로 내외부로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에 비해 내스크래치성이나 내후성은 높지만 내열성은 약한 아크릴이 방치된 오염물과 함께 라이트의 열에 의해 산화되어 뿌옇게 변하게 되는데 코팅층 전체가 뿌옇게 산화되지 않은 경우에는 산화된 만큼만 제거후 이후 관리를 잘해주면 별 문제 없기도 하고요.
아크릴층이 완전히 산화되어 완전히 벗겨내는 경우에는 그냥 두면 폴리카보네이트에는 흠집이 잘 생기고 영하에서는 약해지는 문제에 그대로 노출되며 이후 다시 빠른 손상이 오는것이고요.
그래서 아크릴코트를 완전히 벗겨낸 경우에는 투명페인트를 뿌려줘서 보호하는것인데 담금식의 도장보다 뿌리는식의 도장이 투명도나 성능은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