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모하비 러브 < http://www.mohavelove.com > 안녕하십니까. 운영자입니다. 어제 모하비의 파워를 느끼고자 다이노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아래 결과는 차량에 따라 조금의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오해하지마시고 참고 자료로만 보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베라크루즈와 비교한것은 같은 엔진을 사용하고 현재 경쟁차종이어서 비교하고자 올린것입니다. 어느차가 좋고 나쁘고를 논하기위한것은 아니며 차의 제원자체가 조금차이가 있고 엔진만 같은 엔진을 사용한다는점 염두해 두시고 보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래자료에서 베라크루즈의 경우 ECU맵핑후의 테스트 결과값이 나오는데 이 결과치 역시 ECU를 맵핑하는 업체의 밥법에 따라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모하비의 경우 보조ECU를 장착하고 찍은 결과치 역시도 차량에 따라 조금의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모하비의 경우 ECU맵핑을 하지못하고 테스트한점도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이노 테스트에 협조해주신 프라임가라지 마산점 윤실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금부터 아래의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노측정장소:프라임가라지 마산점 다이노테스트차량: MOHAVE 4WD ATT(V6 3.0 VGT Diesel) VERACRUZ 2WD (V6 3.0 VGT Diesel) <모하비와 베라크루즈제원비교> <모하비와 베라크루즈 다이노 최종 측정결과 비교> 현재 결과치로는 모하비 순정상태와 베라크루즈 순정상태와는 메인라인 기준으로 마력:23.1~27.1HP 토크:14.9~15.5kg.m 다이노젯 기준으로 마력:28.9~33.9HP 토크:15.2~15.8kg.m 모하비가 높습니다. 모하비 순정상태와 베라크루즈 ECU맵핑한 상태와의 차이는 메인라인 기준으로 마력:4.3~8.7HP 토크:11.9kg.m 다이노젯 기준으로 마력:5.4~40.9HP 토크:12.1kg.m 모하비가 높습니다. 모하비에 ECU맵핑을하거나 모하비에 보조ECU만을 꼽아도 마력과 토크는 더욱 차이가 있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아래는 다이노 테스트 결과치입니다. <모하비 순정다이노 테스트결과> <모하비 순정과 보조ECU장착후 다이노 측정결과> <베라크루즈 첫번째차량 순정과 ECU맵핑후 다이노 측정결과> <베라크루즈 두번째차량 순정과 ECU맵핑후 다이노 측정결과> <다이노 테스트 사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