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의 머플러에 작은 구멍이 나서 조금 시끄러웠기에 신품 머플러로 교체하였는데 연료소모량이 늘어나더라는..
사실 고회전주행을 하는 사람의 경우 머플러에 구멍을 잘 내면 배기저항이 줄어서 연료소모량이 줄어듭니다만 저회전주행시에는 오히려 타 실린더의 배기의 도움을 받기 어려워져서 배기저항이 늘어나고 연료소모량이 늘어납니다.
마티즈는 워낙 고회전으로 주행해야 하는 차량이였기에..
엔진은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옆에계신 쉐보레 정비사님이 싱크로나이즈드기어가 회전수를 맞춰주지 못해서 쉽게 안들어간다는 이야기를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