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레 고온상태가 아닌 조금씩. 맛을 봐가야 합니다
레드존은 아니라도. RPM별 토크빨응 키우는게 중요하죠. 길들이기는 무조건 세게 보다는
탄력주행을 해당 스트로크별로 영역을 넓혀 가는 맛이죠
엔진오일 고점도에 합성유. 블루 바이 가스 오염. 스로틀 바디 청소 등은 주행후 꼭 하세요
안 그럼 엔진 멍가집니다.
오일 필터도 세척.교체 시기 지키시고
차는 타기만 하는게 아니라 관리를 하고 타야 성능이 유지되고 늘어 나죠.
운동 안하면 배살만 늘듯이 ...
엔진마다 회전수의 기준이 다르지만 D엔진 기준으로는 약 3200rpm 이상의 회전으로 장시간 주행시에는 EGR시스템의 특성상 배기온도가 많이 올라가기에 내구성에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1500~4500rpm의 범위를 오르락 내리락 하며 주행하는것은 크게 상관이 없다고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