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상적인 오일 교환주기에서 교체하는경우 설계시 자연적인 드레인 이상으로 배출시키는경우 오히려 새 엔진오일의 첨가제가 제역활을 하는데 시간이 더 걸려서 엔진의 마모가 늘어날수 있다는 이야기를.. 물론 정상적인 교환주기를 넘긴 오일이라면 최대한 많이 빼내는게 낫긴 합니다.
그리고 엔진오일을 더 빼기위해 에어건을 사용하여 공기를 엔진내부쪽으로 불어넣는경우 컴푸레셔의 유수분이 완벽하게 걸러지지 않았다면 오히려 엔진속으로 나쁜 이물질을 넣게되는것이라는..
그리고 압력해제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단순히 드레인플러그로 빨아당겨봐야 빨대를 허공에 놓고 아무리 빨아도 효과가 없는것과 동일한..
오일교환전에는 적절한 주행으로 최대한 온도를 높여주어서 자연스럽게 오염물이 배출되도록 해주는게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