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현기 : 존나깐다. 동호회부터 시작해서 일을 크게 이슈화시킴..사소한거 하나까지도 이곳 보배를 비롯한 여러 커뮤니티에 베스트글로 올라감..신문기사나 뉴스에도 종종뜸..


2.르삼 : 현기만큼 시끌벅적한느낌은 없음. (이렇다할 존재감 없음)


3.쌍용 : 역시 불만이 있으면 이슈화시키려는 경향이 있긴있음,하지만 워낙 판매량이 적으니 관심받지 못함... 


4.쉐보레 : 무조건 쉴드!  뭔가 문제점이 발생되거나, 미흡한 부분이 있음...이걸 오너들,동호회 회원들스스로 덮어두려함..누군가 그걸계속 언급하거나, 호소를 하면, 저새끼 현빠다,알바다 드립이 난무....실제로 2년전 방송3사 소비자고발프로그램에 모두 나온 크루즈(라프)결함 불매운동사태때.... 난 쉐보레 동호회 분위기를 똑똑히 기억한다. 출시초기부터 성능부분에 불만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았고,결국 그게 터져서 저지경까지 간건데....딴사람도 아니고..오히려 오너들이 지엠대우 편을 못들어줘서 안들이더군...소비자고발에 나온것도 현기가 뇌물써서 그런거라는둥 어쩐다는둥, 자기차는 아무런 문제없다는둥...ㅉㅉㅉㅉ왠지 느낌상 그들은

"현대를 비롯,다른회사차 타는사람들이 봤을때..우리제품이 이상있다는걸..그들이 결코 알게해서는 안된다!!!!" 라는 강박관념이 굉장히 심해보였음...... 크루즈 불매운동 카페에선 이런말이 나왔지요...제품결함 호소할때마다..자기차는 안그런다,저런말하는섀기들..다 알밥현빠다..이렇게 말하는것들...만약에 쉐보레에서 제품결함 인정하고, 리콜실시하면...저섀기들은 리콜못받게 해야한다고..ㅎㅎㅎㅎ하지만 현실은 저런넘들이 제일먼저 사업소 달려갈거라고 누군가 했던말이 생각나는 목욜이네요^^


(쉐슬람분들 가만보면 아이폰 앱등이들과 비슷해보임...단점언급하면 죽일듯 달려듬..자기들이 쓰는제품엔 결함,부족함따윈 없는 이세상 최고의 제품이며,누군가 내 제품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하면 저건 처죽일새기임...하지만 본인들은 다른제품 존나깜.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