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동차 회사들의 트랜드를 이루고 있는 감성광고 영역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이슈를 만들어 낸 광고 먼저 살펴볼까???

 

 

 

 

현대자동차 - 리브 브릴리언트 (Live Brilliant) 광고

 

 

 

 

위 광고는 이병헌이 나래이션을 하면서 .. 더욱 화재가 된 TVC 야...

 

 

이런 감성광고 느낌을 이어받아... 빗소리 버전 등등 쏘나타는 원래 이렇게 타는 겁니다.

 

자동차에 감성을 더하다 등의 직접적인 카피로 고객들의 마음에 지속적으로 어필을 하고있지...

 

 

 

 

 

현대자동차 - 자동차에 감성을 더하다 광고

 

 

 

 

 

 

사실 외국에서는 나래이션이 주가되며, 감성을 만들어 내는 자동차 광고가 많이 있었어..

 

특히 JEEP 의 자동차 광고는 VIRAL 성이 강할만큼 영향력 있는 광고를 만들어 내는데

 

그만큼 미국차에 대한 오리지널리티즘이 강하기 때문이 아닐까????

 

 

한편으로 보면 우락부락하고 무식하게만 보일 수 있는 오프로드의 차량을

 

감성이라는 매개체를 가져옴으로 인해서 딱딱한 차가 아닌 기억과 추억을 만들어 내는 차로

 

포지셔닝 했음..

 

 

 

 

JEEP 광고 (지도에 없는 길은 나의 길이다)

 

 

 

또 다른 JEEP 광고를 봐볼까?

 

 

 

 

JEEP 슈퍼볼 광고

 

 

 

 

위 들의 영상외에도 또 다른 국내 자동차 회사의 감성 광고 영상이 있지.

 

쌍용자동차의 바이럴 감성영상이 그것인데 사실 쌍용자동차 TVC 에서 감성광고를 할 만큼

 

여유로운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해.

 

 

현대야 돈이 많으니까... 물량으로 승부한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ㅡㅡ;;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물량을 이기기 정말 힘들다는게 광고월드의 이치지...

 

 

외국의 경우 SUV/RV .... 대표적으로 JEEP 브랜드가 성공적인 케이스 일수 있어.

 

 

또, 어찌보면 미국의 JEEP 과 국내 쌍용자동차는 ORIGINAL 4X4 브랜드로

 

헤르티지를 갖고 있지 않나?? 쉽게 말하면 오리지날 오프로드가 생각나는 자동차 기업

 

은 맞지....일단 한번 보자..

 

 

 

 

 

 

쌍용자동차 - 코란도C 와 함께하는 내인생의 하이라이트 영상

 

 

 

 

 

바이럴 영상이라고 하기에 촬영감성이 TVC 못지 않은 것 같아...

 

일단, 영상 자체를 소스로 쓰기에도 괜찮을 만큼의 퀄리티가 나오는것 같아..

 

카피의 날도 서있고 "내인생의 하이라이트..."

 

요세 보면 쌍용자동차 영상들을 다양하게 시도하는 것 같아...

 

물론 JEEP 처럼 터프하고 딱딱한 느낌이 아직도 유지되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과거처럼 4륜구동의 명가의 느낌만을 살려서 광고나 바이럴 영상을 만드는게 아니라

 

고객이나 시대의 흐름에 맞게 TVC 또는 바이럴 영상을 만드는것 같어~

 

 

특히 요세 코란도 씨리즈로 (코란도C/코란도 투리스모/코란도 스포츠) 전부 레져 라는

 

특별한 요소를 담아서 오히려 현대나 기아 쉐보레 보다 ..고객들의 점점을

 

현대/기아 보다는 훨씬 더 명확하게 잡아 놓은 것 같어..

 

 

 

 

 

 

이상 감성광고에 대한 내용으로 간단하게 구성해 봤어

재미없어도 패쓰해

나름 신경쓴거야..

 

그리고 반말해서 미안해...

횽이 생각보다 나이가 좀 있어...

 

형님들껜 재성~~~~~~ 하하하

귀욥세 바주세윰 뿅뿅~~ ^^;;;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