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서춘관 상무, “K9 리무진 · 디젤 모델 안 만든다”
[경제투데이 임의택 기자] 2일 기아차의 새로운 기함으로 등장한 K9은 국내외에서 해외 명차들과 본격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기아차 마케팅실장인 서춘관 상무는 기자와 만나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고객이 메인 타깃”이라면서 “수입차보다 훨씬 더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벤츠 S클래스나 BMW 7시리즈와 차체 크기나 성능이 비슷하지 않느냐는 지적에 대해 서춘관 상무는 “물론 제원으로는 그렇지만, 아직도 수입 최고급차와 국산차를 보는 시각은 좀 차이가 있는 것 같다”면서 “가격을 고려할 때 현실적으로는 E클래스나 5시리즈가 라이벌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쿠스에 마련된 롱 휠베이스 버전(리무진)과 관련, 서 상무는 “K9은 리무진을 계획하고 있지 않다”면서 “수입 대형차에 있는 디젤 모델도 현재로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올해 국내에서 1만8000대를 판매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부터 아시아 수출을 시작하고 중국과 북미 등 해외시장에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 판매 목표는 국내외를 합쳐 2만5000대다. 서춘관 상무는 “K9의 수출명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K9이라는 이름은 국내에서만 쓰기로 했다”고 밝혔다.
벤츠 S클래스나 BMW 7시리즈와 차체 크기나 성능이 비슷하지 않느냐는 지적에 대해 서춘관 상무는 “물론 제원으로는 그렇지만, 아직도 수입 최고급차와 국산차를 보는 시각은 좀 차이가 있는 것 같다”면서 “가격을 고려할 때 현실적으로는 E클래스나 5시리즈가 라이벌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쿠스에 마련된 롱 휠베이스 버전(리무진)과 관련, 서 상무는 “K9은 리무진을 계획하고 있지 않다”면서 “수입 대형차에 있는 디젤 모델도 현재로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올해 국내에서 1만8000대를 판매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부터 아시아 수출을 시작하고 중국과 북미 등 해외시장에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 판매 목표는 국내외를 합쳐 2만5000대다. 서춘관 상무는 “K9의 수출명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K9이라는 이름은 국내에서만 쓰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