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판매중인 2013 말리부 2.0 터보는

 

1LTZ  트림의 2.4 DI 엔진  보다

 

2335 달러 더 비쌉니다

 

 

2LTZ 트림 이 2.0 T 모델이죠

 

 

그런데 문제는

 

국내 판매하던 2.4 말리부의 엔진은

 

 

미국에서 판매하는

 

2.5 SIDI , 2.4 DI (최신형 직분사엔진) 과는 거리가 먼 구형 MPi 엔진으로

 

 

미국은 기본형이 2.5 SIDI 엔진

 

(2.5 SIDI 는 LS 트림 21995 달러 짜리 부터 시작되는 트림에 장착되는 엔진 , 2.4 DI 는 24985 달러 짜리 Eco 1SA 트림 부터 시작)

 

 

 

기본적으로 2.4 MPi 엔진과  2.4 DI 엔진의 가격차이도 있을텐데...

 

 

2.4 DI 엔진보다 2335 달러가 더 비싼 2.0 T 엔진이

 

 

국내에 출시되면 얼마일지 감이 잘안잡히긴 하지만

 

 

원칙대로 내놓는다면 결코 쌀것 같지는 않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대한민국이 배기량별 세금제도 때문에

 

세금 부분에서 혜택을 보기때문에

 

2000cc 초과 차량인 말리부 2.5 대비 말리부 2.0 T 는 세금부분으로

 

가격 인상을 줄일수있는 변수가 있습니다.

 

 

 

과연 얼마나 '착하게' 가격을 내놓을지 궁금하네요

 

 

 

 

 

 

물론 '정말 내놓는다면'  말이죠

 

 

 

 

 

 

말리부 2.0 T

 

0-60 마일 : 6.3초 (제로백은 6.7~8초 예상 0-60 마일을 제로백이라 떠드는 분이 가끔보임;;)

 

 

1/4 마일 : 15.0 초

 

 

출처 : Caranddriver.com

 

 

아무래도 말리부가 무겁기때문에 소텁 만큼은 아니겠지만 충분히 즐길만한 가속력이라 보여집니다

 

 

소텁

 

0-60 마일 : 6.1 초

 

1/4 마일 : 14.5 초

 

출처 : Caranddri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