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텁이 다운사이징이냐 아니냐!!

일단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다운사이징이 맞습니다.

 

일단 바위처럼님 말대로 3.5대체 엔진이다!!

이것만 봐도 일단 다운사이징 성립 조건이 됩니다.

 

근데 지금 이슈는 쏘텁이 어떤차의 후속이냐로 흘러가는것도 같은데..

이것도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NF3.3의 후속입니다.

 

바위처럼님은 엔진자체가 3.5엔진의 대체기 때문에 아니라고 하시지만

후속차량이 뭡니까?

기존 차량을 대체하는 후계기라는 의미입니다.

 

아시다시피 YF쏘나타는 NF쏘나타의 후속입니다.

그리고 NF쏘나타엔 3.3람다엔진이 올라간 최상위 트림이 있었습니다.

 

YF쏘나타 터보는 그 3.3엔진이 올라간 NF쏘나타를 대체하는 후속모델 입니다.

처음엔 NF3.3 후속으로 YF3.5를 준비했겠지만 결국 YF3.5는 안나오고 2.0터보가 나왔습니다.

 

이게 바로 다운사이징 입니다.

진짜 이걸로 싸울 이유가 없는데 왜 싸우는지 모르겠네요.

 

한마디 더 하자면 쏘나타터보는 애초에 국내출시 계획이 없었습니다.

시장성을 이유로 북미에만 판매할 목적으로 개발한겁니다.

 

더욱더 NF3.3 후속의 의미가 크다는 이야기죠.

나오지도 않고 존재하지도 않은 YF3.5 얘기는 더이상 없었으면 하네요..

 

 

 

 

 

저는 이만 밥먹고 올게요 형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