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전륜구동은 언더스티어 즉, 코너에서 악셀 오프.
기본적으로 후륜구동은 오버스티어 즉, 코너에서 악셀 온.
* 오늘 국도로 귀가하는데, 멀리서 쏜살같이 다가오는 소나타 하이브리드...
추월은 안하면서 빨리 가라고 똥침을 놓더군요...
전방 50미터만 가면 60과속 카메라가 있으므로, 슬슬 카메라 통과 후 랠리 시작.
직선~~ 코너(60짤)~~ 직선~~ 코너(60짤) 의 반복인데
직선에서 소하가 따라오고, 코너에서는 벌어지고...
결국 소하는 중앙선을 넘나들며 내 트럭을 추격 -_-; 에라이 빙신.
* 하일라이트
내리막 쭈욱~ 가다가 급 좌코너 길게~~ 나있는 곳 있습니다. 이동네 맨날 사고나는 곳.
우측은 낭떠러지. 가드레일도 변변찮음. 중간에 뚤려있슴. 헐~
80으로 내려가다가 코너에서 살짝 70으로 제동겸. 하중이동하면서 코너링 돌입.
소하는 이미 중앙선이고 머고 개념 상실.... 하지만 워낙 지랄맞은 코너라 간격은 확 벌어지고.
코너 탈출한 내 트럭은 푸락셀 돌입. 바이 바이~~.
얼라인으로 강제로 마이너스 캠버먹이면,
전륜구동이든 후륜구동이든, 오버 성향이 강해집니다.
대신에 직진성이 떨어지고, 타야 편마모가 쩔고,
핸들이 예민해져서 훅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F1 머신 보면 전륜이 마이너스 캠버. 후륜은 정상 캠버인 걸 보신 적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