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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차주들은 차량수리 입고가 되고나서 수리하는 과정을 지켜보지 못합니다.
차량 수리에는 짧게는 2~3일에서 길게는 15~30일 이상 장기간에 걸쳐 작업이 이루어 지기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정비소에서 쉽게쉽게 풀어 설명한다해도 말로 설명하는것은 한계가 있죠..
그래서 차량 수리시에는 이런 방식으로 수리 된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마음에 수리기를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본 게시글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차량수리 방법은 각 개인의 성향, 정비소 특성상 다를 수 있으며 저는 제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입고 초기사진.
프론트도어부터 시작해서 리어도어, 리어쿼터, 리어범퍼까지 총 4판
쿼터패널 하단부. 사고부위에 퍼티가 보인다..사진상으로 잘 보이진 않지만 미세하게 찢어짐(관통)
리어도어는 교환
프론트 도어는 경미한 데미지라서 간단한 판금작업 후 도장
문제의 쿼터패널. 퍼티두께가 두껍진 않지만
1.이전에 판금수리했던 이력이 있음.
2.철판이 찢어짐(관통)
의 이유로 교환이 불가피해 보인다. 다만 후면부 패널은 너무 멀쩡하기에 부득이하게 파셜작업 하기로 결정.
작업을 위해 파손부품 및 내장제, 탈거부품 제거중..
내측 휠하우스도 약간의 데미지. 간단한 판금작업이 필요할듯.
하우스 내측 간단 판금
손상된 패널 제거를 위해 실리콘 제거
손상된 패널 제거 후 내측 아연방청작업
제거된 쿼터패널. 내측을 보면 찢어졌습니다
신품 쿼터패널 가공 준비
신품을 대충 절단 후 얹어보기 ㅇㅇ
정밀 가공
가조립 후 리어도어와의 단차 확인
바디패널도 정밀 가공.
용접이 들어갈 자리의 차음제를 제거.
차라리 조금 더 위쪽을 절단가공했으면 좋았을껀데 조금 아쉽습니다. 이미 정밀가공이 끝났고 어짜피 차음제의 역할을 할만큼의 양이 남아있기에 그냥 패스..대신 차음실리콘 도포를 조금 더 두텁게..
바디패널, 쿼터패널 모두 패널본드 도포
차음실리콘 도포
가접 태그 후 본용접 시작
절단면 맞대기부분을 제외하고는 스폿용접 진행.
용접면 가공 완료
용접 완료 후 보이지 않는 내측은 이너왁스 도포
중간부분도 이너왁스 도포
모든 패널사이사이엔 이너왁스가 들어갈수 있는 자리가 있음 ㅇㅇ
1차 2차 실리콘 도포 완료
차체작업 완료
전처리작업 완료 후 도장하기 전
도장완료
조립 완료
조립 완료
전반적으로 단차 양호,깔끔하게 잘 나온듯 합니다. ㅎㅎ
기스났던 휠교환, 얼라이먼트 작업하고 세차 후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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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본차량 작업 외에도 질문 댓글로 달아주시면 대댓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육아중이라 대댓글 달리는 속도가 늦을수도 있습니다.
댓글 하나하나 모두 읽어보고 있습니다.
최대한 답변 달아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S.영업,광고목적이 아니기에 작업장 위치는 알려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