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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차주들은 차량수리 입고가 되고나서 수리하는 과정을 지켜보지 못합니다.

 

차량 수리에는 짧게는 2~3일에서 길게는 15~30일 이상 장기간에 걸쳐 작업이 이루어 지기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정비소에서 쉽게쉽게 풀어 설명한다해도 말로 설명하는것은 한계가 있죠..

 

그래서 차량 수리시에는 이런 방식으로 수리 된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마음에 수리기를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본 게시글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차량수리 방법은 각 개인의 성향, 정비소 특성상 다를 수 있으며 저는 저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차량은 H사의 G차량입니다.

(이렇게 적어도 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글쓴이 스타일이라는생각으로.. 넓은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jpg

초기 입고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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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참한 후면부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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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터패널, 콤비하우징 등등의 파손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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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찌그러저버린 트렁크리드패널

해당차종의 트렁크리드는 알루미늄패널입니다.

강도가 강한편인데도..ㅎ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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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리드가 밀려들어오면서 후면유리 파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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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쿼터는 괜찮아 보이는데...트렁크리드가 밀려서 모서리 손상됨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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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손된 부품 탈거 후..

 

 

8.jpg

문제의 쿼터 끝단부분.. 완전히 접혀버렸네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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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도 백패널이 밀리면서 변형된 모습.

 

 

10.jpg

1차견인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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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견인중

 

 

12.jpg

3차 견인중

수차례의 견인판금 작업 및 치수 측정결과 정상수치내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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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상된 패널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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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상된 패널 제거 후 연마 및 다듬기 작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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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측에 추가방청 진행(알미늄,징크,아연방청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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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 단차를 보기위해 가조립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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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가조립 단차 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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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 가조립 단차.

램프 브라켓도 교환이라 고정이 안되서 뭔가 넓어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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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 단차 양호

 

 

20.jpg

재 조정후 전보다 훨씬 나아진 좌측단차.

단차 및 치수 어느정도 잘 나오니 조립용접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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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접준비 가공완료된 백패널.

사진을 못찍었는데 백패널부터 용접 진행했고 패널본드 추가하여 용접 완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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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완료 및 패널본딩 도포상패의 쿼터패널+콤비램프 브라켓.

쿼터패널과 콤비브라켓은 이전에 조립 완료해서 동시에 조립 진행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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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착면 전체에 패널본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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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음제나 폼이 있는부분에는 리지드폼 도포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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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 하고 빠르게 단차 확인 후 용접작업 들어갑니다.

용접 및 조립작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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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접 완료 후 용접면에 방청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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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측도 방청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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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실리콘 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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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로 비드형 실란드 도포

삐뚤삐뚤 모양이 별로 안이쁘네요;;(담배를 끊던가;;)

그래도 도장 올라가면 좀 봐줄만 하더라구요 ㅎㅎ

 

 

30.jpg

도장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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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작업중..

 

 

32.jpg

조립 완료.

내장제 달고 얼라이먼트, 누수테스트 진행 후 시운전 다녀왔습니다.

세차 후 정상출고!

 

 

 

 

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본차량 작업 외에도 질문 댓글로 달아주시면 대댓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