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곧 임관.. 은 그냥 멋지게 표현한거고 입대하는 중생입니다.

초군반 끝나고 자대에 들어가는 7월 경 부터는 중고차를 구매해서 운전을 하며 다니려 합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차는 부모님께서 지원해주시기로 했구요. 차에 대해서는 처음 알아봤는데 보험이 돈이 어마무시하게 들더군요. 고작 소위 월급으로 차 구매까지 다 할 수 있을 줄 알았던 제가 부끄러워집니다.

부모님께서 사주시다보니 부모님의 의견이 중요해서 제한 조건들이 좀 있습니다. SUV여야하고 (안전때문에) 1000만원 근처 정도 생각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1100~1200까지는 더할수 있을거 같은데 그 이상은 안될것 같네요. 취등록세 제외 온리 차가격 입니다!

알아본 차들은
트랙스 1.4t, qm3, 투싼ix 정도입니다. 찾아보면 대부분의 회원님들께서 투싼 추천해주시던데 여기서 고민이 시작됩니다. 금액이 정해져있다보니 투싼으로 택하게되면 연식과 주행거리가 많이 커지네요.. 그럼에도 투싼이 나은것인지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고차를 알아볼때 연식과 주행거리는 얼마정도로 제한하고 생각해야 하나요? 무사고와 단순교환으로만 보고있는데 이런 방법도 맞는건가요?

아는게 없다보니 질문만 많습니다ㅜㅜ 좋은 주말 되시길 바라며 질문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