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08년식 NF소나타 트랜스폼 가스차 타고 있습니다.

2년전 면허 처음 따고 연습용으로 지금까지 타고 있는데 슬슬 답답한게 보이네요.

잔고장은 여지껏 다행이 없어서 유지는 수월했는데 우선 가스차다 보니 가속이 답답하고

오래된 차라 편의시설은 운전석 전동시트랑 운전석+조수석 열선시트가 끝.

네비는 순정이긴 한데 안좋아서 스마트폰 거치대 사놓고 티맵으로 다닙니다.

좌석 편안함은 시트는 좀 낡았지만 그냥저냥 회사 택시 정도수준(회사택시로 NF 아직까지 많더라구요 ㅋ)

그리고 연비는 5만원 넣으면 300KM 미만. (거의 왕복 10KM 시내주행 출퇴근 위주라.. 참고로 2년동안 만키로 탔네요 ㅠㅠ)


물론 장점은 저공해 자동차라 공영주차장 반값, 세금 1년 30만원대, 보험료 2년차 50만원대

(1년차때 자차포함 90만원,2년차땐 자차빼고 50만원대 ) 정도인데 돈 좀 더 들더라도 소나타나 그랜저보다

조금 더 윗급을 타고 싶습니다 (물론 중고차로요)


예산은 차값만 2000만원 + @ 정도로 그랜저보다 윗급이면 좋겠습니다.

(물론 2천으로 그랜저 중고도 구하기 힘들겠지만...이 가격대로도 윗급이 몇개 있더라구요,)

년식은 13년식 이후면 좋겠고 현재는 혼자 90% 두명이서 타는경우10% 인데

앞으로 두명이서 자주 탈수도 있을거 같구요. 뒷자리는 없어도 됩니다 ㅋ

연비는 시내주행 7 KM이상만 나오면 상관없고 세금,보험료는 신경 안쓰구요. 키로수는 6~7만 정도(짧으면 좋구요)

내구성은 갑자기 몇백씩 수리비 폭탄만 안맞을 정도면 됩니다.(평소 1년에 4번이상 단골 공업사에 점검은 잘 받아서

소모품은 주기적으로 잘 교환합니다.)


제가 알아보면서 끌렸던건 아슬란하고 더 뉴 제네시스 쿠페 인데

아슬란은 매물도 거의 없고 맘에 드는 15년식 , 3.3 익스 나 프리미엄이 2500 정도라 더 떨어지길 기다리고 있구요..

(야슬란이 편의시설이나 기타 제가 원하던것들이 거의 다 있는데 ㅠㅠ)

그러다가 어차피 뒷자석에 누구 태울일 없고 혼자 아님 둘이서 재밌게 탈만한거 찾아보니

더 뉴 제네시스 쿠페 3.8이 보이더라구요..

제눈에 디자인 좋고 급? 좋고  가격은...15,16년식은 2천 이하론 없어서  조금 걸리지만

내구성은 나름 제네시스라 특별히 사고만 안났던 차면 그리 문제될거 같지 않은데..



여러 회원님들의 고견 부탁드리고 혹시 엔카 말고도 중고차 매물들 올라온거 볼만한곳좀 추천 부탁드립니다.

(파쏘는 99% 가 믿고 거르는? 인천매물들이라 제외고 다른 볼만한 사이트 아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