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관리요? 5000키로마다 교환했어요
(근데 가져가시면 엔진오일은 갈으셔야되요
실제론 오일관리 안했다는 얘기임 희안하게
차파는 인간들은 죄다 오일을 5000마다 교환함
약속이나 한듯이...근데 찍어보면 오일이 부족함)

연비요? 한번 넣으면 일주일은 타요
(절대 리터당 연비 얘기하는 차주는 없음)

경정비 여부요? 완료요
(타이밍은 한 7만됐는데 한 4만 더 타고 갈으셔도 되요...
말이야 방구야 니가 그렇게 한번 타봐 새끼야)

타이어 트래드? 한 1년은 더 타셔도 되요
(실제론 트레드 잔량 30%... 장난치냐 이자식아)

엔진상태요? 상태최상입니다
(하부 떠보면 오일이 떨어지기 직전상태로 맺혀있고 갤갤갤)

밋션상태요? 변속충격없고 최상입니다
(변속충격 있고 상태 안좋음)

기재된 옵션이 몇 개 없네요?
(아 그건 잘못 적은거에요... 죽고싶냐 개자슥아?)

상태최상이라더니?
(중고차 사시면서 새차 컨디션을 바라시나요? 빼애~~액)

사고요? 단순교환요
(어디서 양아치딜러놈들한테 못된것만 배워가지고)

결론:

개인간 직거래로 파는 판매자의 대부분은
딜러가 가격을 많이 후려쳐서인데

딜러는 이유없이 후려치는게 아니라 대부분 차량의
고장부위 소모품 교환할거 손상된 부위등 상품화에
필요한 지출부분을 찾아내어 그 부분을 제외하고
가격을 책정하는것인데

그렇게되면 차주는 차가 똥값이 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을 수리하지 않고 속이고 판매되는 시세에 상품화도
하지 않고 팔려는것임

물론 딜러도 고장이나 이상증상을 속이고 판매하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이는 법적으로 보장이 되기 때문에
기한내 보상수리가 가능하지만

개인간 직거래에서는 미처 확인치 못하고 구입하고난뒤
하지부분은 법적으로 보상이 불가하기 때문에 개인간
직거래시에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

중고차 개인간 직거래시 요령

1. 모든 문의는 문자로.. 차량의 고장부분및 이상증상 문의
2. 타이밍밸트 타이어등 고가의 소모품 교환여부 문의
3. 엔진밋션오일소모여부 오일누유여부 문의
4. 위 내용 문의후 하자부분 발견시 수리비 감안의사 확인
5. 가능한 지역내 가까운 곳의 중고차를 거래

°°° 여기서 문제는 처음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오게
만든다음 문제점 찾아내어 수리비조로 깎아달라면
너한테 안판다고 배째는 인간말종 새끼가 대부분임


참고로 모든 아반떼의 대부분은 엔진오일 존나게 먹음
차량상태와는 상관없는 쓸데없는 얘기 늘어놓으면 똥차임
가스차가 주행거리가 짧거나 적당하면 조작의심해봐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