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60 528i n52엔진

초기형 더블바노스에서 밸브트로닉이 적용된 엔진.

밸브커버누유와 오일필터하우징 누유 하체 소음이 주 정비목록

회전질감 좋고 조용하고 잘나가지만 기름하마+_+


2. 1세대 i30 디젤 1.6 u엔진

시끄럽고 시끄럽고 시끄럽다.

1세대 u엔진은 흔히 도깡터보라고 불리는 꽝터보 비슷하게

토크밴드가 2천알피엠부터 갑자기 살아나는 느낌

내구성은 좋은편

17만까지 타면서 별다른 정비 내역이 엔진오일과 같은 소모품밖에 없음


3. 스타렉스 09년식 174마력 vgt A엔진

2002년 쏘렌토 데뷔때 같이 데뷔하여 아직도 쓰이는 사골엔진

엔지니어들이 a엔진 만들고 자기들도 놀렜다고 전해지는 전설의 엔진

09년인가 10년식부턴 연료분사시스템이 델파이로 바뀜.

제껀 아직 보쉬 1600바 시스템...

A엔진은 체인이 잘 늘어나고 터보가 잘 나가는 단점이 있어서

칼같이 엔진오일을 잘 갈아줘야 한다...

그것빼곤 딱히 큰 문제없이 타는중.




어쩌다 살다보니 차가3대...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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