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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까지만 하더라도


흉기차도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던 우물정자형 프레임을 써왔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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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최근 들어 경량화 및 원가절감의 일원으로 H 프레임으로 통일하고 있는 현대차


H 프레임으로 통일한 대신 사이드 맴버 강성을 극대화해서 충돌 안전성은 여전히


우물정자 프레임을 단 모델과 차이가 없게 설계되고 있습니다.




경량화와 원가절감, 그리고 사이드 맴버 강성 증대로 충돌안전성의 변화는 없고


오히려 저속 충돌시 우물정자 서브프레임의 경우 서브 프레임이 밀리면서 차체 일부에도 손상을 같이 하는 것과


달리 H 서브프레임은 서브 프레임이 밀려서 수리비가 과대하게 나오는 문제는 낮을것이고요


허나


우물정자 프레임과 달리 하부 혹은 범퍼 중앙으로 들어오는 충격에 대해선 H 프레임이 버틸수 있는 구조가 없어서


엔진과 변속기 데미지엔 좀 더 취약하다는 군요. 예를 들면 바위 같은거나 전신주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