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해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는군요

 

 

도요타가 본진견제에 나선것은 사실이지만

 

 

이를 위해 손해를 감수하면서 진출한거 아닙니다

 

 

 

한국시장이 좁다고들 하시는데

 

 

도요타가 이익못남길 정도의 시장아닙니다

 

 

 

일본같은 거대한 시장에서 현대나 13대 팔고 앉아있는거지

 

 

한국이 작다한들 충분히 이익 뽑아낼 수 있는 시장이고 도요타는 그러한 저력을 가진 기업입니다

 

 

 

 

도요타 생산성이 장난인줄 아십니까

 

 

경영이론의 교과서로 불릴만큼 생산성이든 원가절감이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업이 도요타입니다

 

 

불경기로 놀고있는 공장이 남아도는게 도요타인데

 

 

 

 

한국시장이 작아서가 아니라

 

 

도요타 특유의 보수적인 관점에서 두고보기전략으로 혼다보다 늦게 들어온거고

 

 

시장성 확인하니까 차츰 간보면서 들어오느라 물량 풀고 있지 않는거지

 

 

수익성 확실한 시장이 한국입니다

 

 

 

 

현재로서 마진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점차 물량 늘려갈 것이고

 

 

한국시장진출에 따른 추가이득  +   현대본진털기로

 

 

북미등 해외에서 현대를 견제하는 추가적인 영향까지 분명 고려하였겠지만

 

 

그걸위해 손해감수하고 파는것 아닙니다

 

 

양측을 다 고려한 것이지요

 

 

 

도요타가 처음부터 고가격으로 무슨 프리미엄 운운하면서 파고드는 그런 메이커아닙니다

 

 

렉서스라면 모를까 무슨 캠리로 그런 고가격전략을 펴겠습니까

 

 

 

상품으로 슬슬 입소문과 명성확인시키면서 쉐어를 며느리도 모르게 늘려가는 기업이죠 북미에서 그러하였던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