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현재 벌어지고 있는 디젤게이트 때문에 


EPA에서 기존 디젤차량도 다시 검증해 볼것이라고 했는데.

그 첫타자가, 쉐보레 콜로라도와 GMC 캐년이군요. 


GM왈, 우린 쿨하게 응하겠다..


대략 테스트 조건은 기존에는 그냥 다이나모 샤시 인증모드였는데.

VW사건이 터지고 난다음부터 인증모드가 하나 더 추가 바뀌었죠..

실도로 주행모드(이건 FTP75랑 다른 코스)를 적용하고  

기존에는 자동차 제작사 제공차량으로 했는데.

이번에는 시중에 풀린 차량( 개인소유자, 렌탈 포함)을 선정해서 테스트.


원래 출시는 8월이었나.. 하여튼 그럴겁니다.(애내들 소비자 대상 주문을 7월에 개시했으니).


 

대략  EPA와 CARB(캘리포니아 대기자원이사회)에서 실도로 테스팅도 할것이라고

하는데 .지엠관계자 왈! 우린 개발과정에서 이미 온로드 오프로드(실험실.현행테스트) 테스트를 해보았기 때문에 .. 

위의 시험(온로드)에도  통과할것을 확신한다..


하긴 1998년이던가. 그당시 미국의 대형 중장비, 트럭 디젤 제조사들

(캐타필러,커민스,듀라멕스,나비스타,볼보,맥트럭등)

폭바와 같이 Defeat Device(무력화 장비) 사용하다가 걸려서 EPA와 미법무부로 부터

질소산화물 과다배출로 벌금을 호되게 맞은적이 있기 때문에.. 

그 이후부터 잠잠. 



강력한 실법규가 환경을 더 깨끗하게 할수 있을지도.....

태국에서 만들어져서 미국용으로 수입되는  듀라멕스 2.8 엔진인데.

(물론 미국용 설계는 지엠 유럽파워트레인이 관여)

태국은 잘해야 유로4 수준인듯 보이는데  (아래는 디젤골수들의 모임..)


  

미국은  질소산화물 따윈 봐주지 않는 이런동네인데..

얼마되지도 않는 미국디젤시장(1%미만)에 진입한다는것도 .. .

돈이 썩어.. 아 아닙니다. RAM 디젤보고 배아파서 그렇. 아 아닙니다. ㅋ

하긴 북미 크루즈 디젤 전례가 있으니.(판매량 10% 전망했는데 현재는 2%도 채 안되는-_-)


참고로 그 아랫동네인 멕시코의 환경규제는 유로3 수준인것으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