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 자체 기술력 부재, 모든 차종이 사골 오브 더 사골, 자동차 자체개발 능력 제일 낮음
엔진이 없어서 배기량만 바꿔치기 하면서 돌려쓰기 중;;;
삼성 : 그냥 르노의 한국 수출기지, 한국시장은 삼성 이름 땜에 먹고 삽니다.
공임이 너무 비쌈, 현행 내수 라인업들 차들 F/L만 거치면서 약간 사골 대열에 진입중,,,
전 라인업들이 점점 애매해지기 시작함..
쉐보레 : 제일 불쌍한 놈들, 차들은 죄다 사골, 파워트레인 마져도 사골,
근데 웃긴건 북미 수출형 차종 일부는 한국생산임에도 그거는 한국엔 출시 안함
한국지엠은 어떻게는 살려하고, 지엠본사는 어떻게든 죽이려들고..
기아 : 현대 땜에 특색 없어보였으나 디자인 경영 이후 물이 오르는가 싶더니, 디자인이 점점 한물가버림
최근들어 짝짝이 조립, 연료뿜는 짓등의 발 조립으로 구설수에 오르는중
현대 : 기술력은 제일 좋고, 고객반영율도 제일 좋고, A/S나 부품 수급도 제일 좋지만..
90년대 마인드로 계속 행동하다가 SNS의 무서움을 이제야 느꼈으나, 근데 이미 너무 늦음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죄다 안티가 되버림. 덕분에 SNS에 글 올리는 족족 욕만 처먹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