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설날은 잘 보내셨는지요? 이제 매서운 추위는 한 풀 꺽이고 입춘이 지나 2월도 어느새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들 하시길 바랍니다. 올해 33세 경력직 소방공무원으로 합격하여 현재는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교육이 끝나면 배치를 받게 되는데 배치 받는 곳이 시골입니다. 차가 없으면 출퇴근이 불가능한 곳이구요. 자동차가 필요 하지만  여차저차 공부를 하다보니 모은 돈은  증발하고 경제사정상 풀할부를 해야 할 입장입니다.(일체 부모님한테 도움을 받지도 못하지만 받고 싶지도 않구요.)

그래서 제가 선택지로 알아 본 바 소나타, K5, 코란도C 등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 그리고 엔카직영 중고 500-1000선을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전 차종들을 보니 150-200 정도 할인을 하더라도 2천 중후반의 가격을 형성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중고차(엔카직영)을 알아보니 할부이자가 어마어마하고 또한 중고차를 할부하기에는 아닌 듯 하여 정보를 탐색하던 중

"닛산 알티마"가 완전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어서 닛산 캐피탈을 이용시에 750만원 할인이 된다고 나와있었습니다. 제일 낮은 트림인

SL Smart 기준의 약 3천만원의 차량이 2250으로 구입 할 수 있어서  구입 해 볼까 고려 중인데 형님들 생각은 어떠신지 알고싶습니다.

(결혼+연애 포기)